이용약관

오키엉클 서비스 이용약관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오키엉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조건을 정하고 있으며, 서비스 이용자와 회사 간의 계약을 구성합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를 등록 및 사용함에 있어서 본 약관에 따라 본 약관, 서비스 약관, 이용정책 등에 구속되며 본 약관을 준수할 것에 동의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오키엉클(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사이트(이하 "사이트" 또는 "오키엉클")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태블릿 PC,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웹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를 이용하여 개발한 API 응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사이트 : 회사가 컴퓨터, 휴대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사이트에 대한 안내
웹사이트 주소
https://www.okuncle.co.kr

가)회원: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다음과 같이 일반회원과 입점사로 구분됩니다.
 -일반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받아 사이트 내에 게시된 상품을 열람하거나 구매하기 위해 사이트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입점사: 회사와 동글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동글에 입점하여 사이트 내에 상품을 게시하고 판매할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나)​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다)​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라)​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마)​ ​비밀번호(PASSWORD) : 회원 본인 확인 및 회원의 개인정보, 거래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바)​ ​게시물 : 회원이 사이트에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링크, 파일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 모든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사) 쿠폰 : 물품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물품대금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회사가 발급한 증표를 의미합니다.
아)​ ​포인트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이용실적에 따라 회사가 정하는 비율을 적립하여, 결제수단으로 사용하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과 교환이 가능한 수단을 말합니다. 단, 명칭은 사이트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자)무료체험 기간: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이후부터 서비스 이용료가 결제되기 직전까지 멤버십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을 말합니다.
묶음 배송: 멤버십 회원이 여러 입점사로부터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회사가 발송대기 기간 내에 발송 가능한 상품을 취합하여 한 번에 발송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차) 공급가격: 입점사가 동글 사이트에 상품을 게시하는 경우 입력하는 상품의 도매가격을 말합니다.
카) 동글 판매 서비스 이용 수수료: 멤버십 회원이 상품의 구매를 위하여 회사에 지급하여야 하는 금액으로 상품 공급가격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타) 판매가격: 공급가격에 동글 판매 서비스 이용 수수료 10%를 합산하고, 이를 합산한 금액에 부가가치세 10%를 재합산한 가격을 말합니다.
파) 회원 탈퇴: 회원이 회사와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제공되는 오키엉클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오키엉클의 초기화면에 최소 7일 이전에 이메일 혹은 서비스 내 푸시알림으로 변경 사실을 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중대한 내용의 변경이 있을 경우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제3항에 따라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의 발효일 전까지 동의를 해지하지 않고 사이트에 지속적으로 접속, 사용하는 경우, 개정약관을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Passwor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본인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필수적으로 입력을 요청한 부분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다)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라) 회원의 이용 목적이나 서비스 이용 방법이 회사의 재산권이나 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마)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바)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사)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하여 아이디 및 도메인을 대량으로 생성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 5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시 적립금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소멸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해태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이익이 있는 경우 이는 회사의 책임으로 보지 않습니다.
7.​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SNS 계정, SMS 수신번호 또는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합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 으로

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8.​ ​회원이 정보 변경 및 회원의 자격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사이트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재 인터넷 보안기술의 발전수준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적합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운영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처리과정에 대해서 고객에게 메일 및 게시판 등의 방법으로 전달합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몰”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 (이용자의 의무)

1.​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가)​ ​이용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거나 관련 정보를 도용
라)​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영업비밀,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와 다른 이용자 및 기타 제3자를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사)​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회사와 사전 협의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시하는 행위
자)​ ​해킹을 통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취득하는 행위
차)​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인 행위
카)​ ​회사의 운영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행위

​2. 회사는 이용자가 전항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정지/계약의 해지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 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 대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5.​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회사가 정한 이용 목적과 방법을 위반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할 수 없고,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이 회사의 재산권, 영업권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6.​ ​회사가 이용자와 별도로 서면 계약을 체결하여 사이트 및 제반 서비스의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명시적인 권리를 부여하지 아니하는 한, 이용자는 회사 또는 사이트의 상호, 상표, 서비스표, 로고, 도메인 네임 및 기타 식별력 있는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에 이용자는 기입한 정보 및 회사의 정책에 동의한 경우, 이용자의 과실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 이용자가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이동전화번호(모바일 인증 시)
다) 주소
라) 전화번호
마) 희망 ID(회원의 경우)
바)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사) 전자우편주소
아) 개인통관고유부호

2. 회사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또는 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회사의 사이트(제2조 제1항에서 정한 범위 내)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나)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다)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라)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마케팅 정보 제공 및 이행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5)​ ​사이트의 개발 및 운영 서비스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연락 가능한 수단을 포함)로 즉시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조에 의해서 제공되는 서비스가 변경 및 중단될 경우,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또는 서비스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이용자 사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으로 회원의 의무조항을 위반한 경우 ID 및 해당 도메인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본 약관 제8조의 위반 행위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당해 회원 ID 및 도메인이 특정 위반행위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경우 등 다른 이용자의 권익 보호 및 서비스의 질서유지를 위해 불가피할 경우에는 해당 ID 및 도메인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이용자는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전자 우편 등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나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17 조 (손해배상 등)
1. 회사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가 회사의 사이트 이용시 작성한 상품평, 상품 관련 질문 등의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귀속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저장, 복제, 수정, 공중 송신, 전시,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의 이용 권한(기한과 지역 제한에 정함이 없으며, 별도 대가 지급이 없는 라이선스)을 부여받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 권한에 따라 사이트 및 온/오프라인 제휴매장에서,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노출, 회사의 각종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홍보를 위한 활용, 서비스 운영, 개선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 상품 관련 정보 통합 관리 및 상품 마케팅을 위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작성한 게시물이 회사의 정상적인 운영에 반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개별 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 하여야 합니다.





제25조(포인트,쿠폰 등)
1. 회사는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리뷰를 작성하는 경우 또는 이벤트 등 마케팅 활동을 통해 회원에게 일정한 포인트를 부여하거나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라 완료된 재화 등의 구매 및 공급이 취소 또는 철회되거나, 전산시스템의 오류, 또는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포인트가 적립되거나 쿠폰이 발급된 경우, 회사는 적립된 포인트를 회수할 수 있으며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별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포인트, 쿠폰의 적립 및 사용 등과 관련된 기타 상세한 사항은 해당 포인트, 쿠폰이 발생한 각 사이트의 운영 정책에 따릅니다.
4. 포인트는 상품 구매 시 사용가능 기준 하에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단 사용불가 사전고지품목 제외),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5. 포인트 및 쿠폰은 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 시 소멸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또한 포인트 및 쿠폰의 유효기간은 부여 시 고지된 유효기간, 고지가 없는 경우에는 부여한 날로부터 6개월입니다.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는 포인트, 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6. 포인트 및 쿠폰은 회원 본인의 상품 구매 시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게 양도 또는 이전할 수 없습니다. 쿠폰 및 포인트를 사용하여 상품을 구입한 후 취소나 반품으로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쿠폰의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26조(면책조항)
1.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의 서비스 중단 및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인 일의 발생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단이 있을 경우 이에 대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작동과 회원이 잘못 등록한 정보에 의하여 발생한 손실에 관하여 면책 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해 사전에 심사 하거나 내용을 검토할 의무가 없으며, 그에 따른 일체의 분쟁에 대해서 면책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손해발생인 경우에는 면책되지 않습니다.



제 18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수렴하기 위한 제도를 운영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될 경우 대한민국 국내법을 적용하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하여 이를 해결합니다.



제28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  이 약관은 2020년 0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